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월급쟁이에게 자유를 안겨줄 책 추천

카테고리 없음

by 고투머니 2023. 3. 27. 20:50

본문

나는 앞으로 어디로 향할 것인가?

우선 나의 목표를 구체화하기 위해서는 진짜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알고 실행가능목표 설정하는 것이 필요했다.

그것을 도와줄 책을 검색하고 7권을 정했고 앞으로 10주에 읽어나가려고 한다.

어느 분야에 깊이 있는 공부를 원할 때에는 직렬 독서 효과가 있다고 한다

깊이 있게 안다는  얼마만큼을 의미하는지 책들을 모두 읽어보면 필요한 분야가 떠오르지 않을까 기대해 본다.

 

우선 나에게 필요한 것은 방향 설정이기 때문에 가장 먼저 목표 설정에 관한 들을 검색했다.

검색을 거듭하며 내가 도움  만한 책들은 무엇일지 목차를 살펴봤다.

책들의 후기들은 굳이 읽지 않았다.선입견이나 잘못된 판단을 일으킬  같았다.

유명한 책보다는 우선 읽어보고 싶은 책들을 선별했고 이런 책들은 비단 부자가 되는 것에만 해당되는 책들은 아니리라 생각되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바람직한 목표설정이다.


1. “7
습관 효과” - 스티븐 코비 지음
2. “
” - 게리 켈러 지음
3. “
도전하는 여성들” - 셰릴 샌드버그 지음
4. “
인생을 바꾸는 마법의 청소” - 마리 콘도 지음
5. “
언제나 옳은 선택” - 에크하르트 톨레 지음
6. “
성공한 사람들의 습관” - 스티븐 코비 지음
7. “
지금 해야 일을 내일로 미루지 마라 - 브라이언 트레이시 지음


내가 갖고 있는 책은 게리 켈러의 '원씽'!

책은 주변의 추천이 많아 구입했지만 끝까지 읽지 못하고 책장에 꽂혀있는 책이다.

바라볼 때마다 읽어야겠다고 다짐만 하던 책이니 이번에는 반드시 완독 성공하리라 다짐해 본다.

 

돌아가더라도 아는 것이

나의 가장 큰 목표는 월급쟁이로 살면서 월급에서 독립하는 것. 즉 월급으로부터 자유로운 월급쟁이인 것이다.

그러려면 경제, 즉 시장을 알아야 시도해 볼 것 아닌가? 나에게 구체적인 목표만큼 중요한 것이 돈에 대한 생각이다.

돈에 대한 이해가 잘못되었다면 그 생각을 바르게 하고 접근 또한 차근히 시작해 봐야겠다고 생각했다.

이런 나의 목표를 위해 꼭 필요한 지식쌓기 위해 나는 아래의 7권의 책을 선택했다.

 

유튜브를 보거나 신문을 읽는 것도 좋지만 기본은 역시 책으로 시작하는 것이 논리적이며 이해도 빠르겠다고 생각했다.

행여 어려운 부분이 있다면 해당 책 후기를 공유한 독자들에게 간접적으로 도움을 받을 수 있으리라.

 

생각보다 돈, 경제, 시장에 대한 시각은 다양하다.

그렇기에 근시안적인 시각보다는 큰 의미에서의 시장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 책들이 쉬워서 읽겠다기보다는 기본이 되어있어야 다른 책들도 소화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다.

멀리 돌아가는 게 아닐까 싶다가도 돈을 번다는 것에 대한 것은 직장을 얻는 것만큼의 공부가 필요하다는 생각을 해본다.

 

1. "돈의 속성" - 게이브 스코티지 지음

2. "보도 섀퍼의 돈“ - 보도 섀퍼 지음

3. "돈의 역사" - J.D. 앤드로이드 지음

4. "경제학 쉽게 이해하기" - 최승필 지음

5. ”돈의 흐름을 바꾸는 투자 전략" - 나탄 샌더스 지음

6.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 로버트 기요사키 지음

7. '매출 1조 원 대 기업의 비밀' - 김성식 지음

 

어려워 보이는 책들 가운데보도 섀퍼의 한차례 읽어봤던 책이다.

책은 돈과 돈을 버는 인간에 대한 생각 완전히 정리해 주는 최고의 책이었다.

결국 돈을 대하는 마음가짐이 돈을 벌게 하는  아닌가 생각했다.

공부는 이런 상태를 단단하게 만드는 과정이 아닐까 생각한다.

 

실행을 돕고 중심을 잡아줄 책들

목표를 세우고 경제공부를 채우면서도 나를 외롭지 않게 할 자기 계발서도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결국 목표와 지식이 있어도 지속하지 못하면 내 것이 아닐 것 아닌가?

동기부여와 노력에 연료가 되어주어 나를 지치지 않게 지탱해 줄 7권의 책을 골라놨다.

 

누구나 자신을 알기 위해 애쓰지만 어느 순간이 되었을 때 그만두고 싶은 고비는 반드시 온다고 생각한다. 

이럴 때를 대비하기 위해 어려움이 닥쳐 왔을 때, 중심을 잃은 것 같은 때, 마음이 어려울 때!

이것을 극복하고 목표달성에 성공하기 위하여 아래 7권의 책을 선택했다.

 

1. "목표" - 브라이언 트레이시 지음

2. "7년 후, 너의 인생이 달라진다" - 이근철 지음

3. "좋은 습관, 나쁜 습관" - 조지 스파 랑스 지음

4. "핵심만 쏙쏙! 성공하는 습관" - 스티븐 R. 코비 지음

5. "딱 1년만 계획적으로 살아보기“ - 임다혜 지음

6. "인간관계론" - 데일 카네기 지음

7. “이토록 공부가 재밌어지는 순간” - 바바라 오클리

 

나는 이중 이번 주에 3권의 시작했다.

1년만 계획적으로 살아보기 1 전에 읽었지만 주옥같은 글들이 많아 다시 읽기로 했다.

경제적 자유를 위한 기본서라고 있는보도 섀퍼의
그리고 바이블이라 불리는 로버트 기요사키의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정독하고 리뷰하면서 기본을 다지기로 했다.

10주에 21권이라고 하니 많은 양인 것 같지만 매일 읽어야 하는 양을 정하고 이것을 루틴으로 삼아,

1주에 2-3권씩 꾸준히 읽어가면 목표 설정 공부 병행할 생각이다. 

 

이제 시작된 나의 여정에 꽃길만 있진 않겠지만  길이 어떤 길이라도 탄탄히 쌓아갈 자신이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내가 가장 경계해야 하는 것은 월급에 의지하며 노력하지 않는 나의 모습이다.

그래서 가장 중요한 것은 목표와 공부, 지속이 중요한 것이다

며칠에  번씩 ‘지금 내가  하는 건가?’ 자문할지도 모르지만 그럴 때마다 책들에게 기대봐야겠다.